본문 바로가기
MKYU

롤모델성공법)브랜드 전문가 노희영

by Jane.BOO 2022. 2. 27.

개인브랜딩은 나 다워야한다.

26살 단추사업 : 브랜드의 특성을 파악하고 단추를 만듦.

브랜드는 생명체와 같다.

브랜드 철학이란 이것만은 지키겠다는 소비자와의 약속이다

살아남는 자만이 미래를 얻는다.

 

마켓오, 비비고, 백설...

 

hino2033 70세 되는 나이까지 하겠다.

브랜드를 새로만들기도 리뉴얼하기도~

오리온 마켓오

 

CJ 비비고

한식 세계화

세상에 답이 있다. 우리 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것 초코칩쿠키였다.-> 브라우니

비빔밥으로 고추장을 팔려고 했다. "회장님 저는 고추장을 반대합니다." 

비평가 대신 전략가가 되어라. 

고추장의 문제점 강하다. 다른 음식과 섞이기가 쉽지 않다. 고추장된장...소스화 되기 쉽지 않다. 고추장을 넣으면 주도함. 어떻게 이야기해야 고추장을 반대할 수 있을까? 

짜장면을 즐겨먹지만 춘장을 가지고 있지 않다. 비빔밥을 접하지 않은 사람들이 고추장을 먹을까?

아시안마켓 최고 냉동만두. 우리나라 만두의 장점들, 건강식으로 내세울 점들.... 미국에서 성공시켜서 들여온 만두. 싸이공연때 비비고 홍보차

어떻게 성공시킬까? 타겟을 어떻게 할 것인가?

 

CJ는 브랜드의 천국

밤12시 넘으면 영화관객 넘버를 알 수 있음. 왜 사람들이 좋아할까?

 

백설

나의 자산을 명확하게 파악하라

장사란 나의 장점을 파는 것이다

백설 이조백자. 집에 이조백자가 너무 많으면.. 이거 너무 늙었어. 버려. 

빨간 백설 망함

백설의 역사 SINCE 1953 레트로, 빈티지 

풀무원 바른먹거리풀무원 브랜드 좋음

백설이 풀무원을 이길 수 있었던 것은 역사

 

비비고 HOW TO까지 생각하는 사람

백설 자신의 장단점을 제대로 아는 사람

-----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느냐 사용하는 브랜드가 되느냐

아이폰을 사랑해 불편해도 사랑해

삼성은 아직 의인화를 못 시킨다

 

나만의 스몰비즈니스, 개인브랜드

개인브랜드는 사진찍고 싶냐? 비쥬얼로 정리되지 않으면 온라인에서 쉽지 않다. 럭셔리보다 놓고 싶은 비쥬얼.

방송을 통해 하는 것이기 때문에 언어가 되어야함

음식점은 누가 데리고 가고 싶은 곳

나와 비슷한 조류를 따라해본다. 발명이 아니라 발견을 한다. 소비자가 뭘 원하는지? 

많이 사봐야한다. 

남들이 사고 싶은 것을 팔아야한다. 지가 팔고 싶은 것을 팔려고 한다. 

누가 살건지 누가 팔 건지를 정확히 알아야해. 팔 사람을 감동시켜야한다. 

내 친구 누구한테 입혀야 제일 반응이 좋을까? 

TO GO, NOT TO GO - 햇반은 곡물의 맛 그대로, 볶음밥 비빔밥 안 만듦.

 

1. 작업 기록물

2. 다시다 정신

초코파이의 '정' 브랜딩 

CJ 미풍을 못 이긴 미원 합성재료 -> 자연재료 다시다 (맛나를 이김)  ---일본의 선례 참조

졌을 때 그걸 이겨보려고 끝없는 돈을 대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판을 깔아. 

3. 접시

 

앞서거나 뒤서거나 못 맞춘건 못 맞춘 것. 시대를 앞섰다고 자랑할 일이 아님.

적절해야한다.

 

 

 

댓글